본문 바로가기

배우

카멜레온 같은 배우 '야마다 타카유키' (넷플릭스 왓챠 일드 추천)


 

 

 

 

 

 

가장 최근에 본 야마다 타카유키의 작품이 '사채꾼 우시지마'다보니까 야마다 타카유키라는 배우가 어떤 사람인지 잊고 지냈다. 우시지마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작품을 볼 때 내가 알던 야마다 타카유키가 떠오르는 게 아니라 우시지마라는 캐릭터만 기억에 남았다. 그 정도로 캐릭터를 소화해냈다는 것이 아닐까. 그러고 보니 이 배우가 참 카멜레온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뷔 초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연기를 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에게 맞게 소화를 한다. 심지어 원작이 있는 작품도 그 캐릭터를 소화해 원작 팬들도 설득을 시킨다. 그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왓챠 작품을 소개하겠다.

아래에서 그의 작품의 매력에 빠져 보자

 

 

 

 

 

 

 

 

 

 

사채꾼 우시지마 - 우시지마 역

 

가장 최근에 본 작품부터 소개를 하자면 위에서 언급했 듯이 첫 번째 추천 작은 바로 사채꾼 우시지마이다. 원작에 나오는 우시지마는 사실 야마다 타카유키보다 훨씬 키도 크고 덩치도 크다. 190cm 나 되는 거구로 등장해 일수꾼 역할을 톡톡히 한다.

 

하지만 야마다 타카유키의 키는 170 정도이다. 원작에 비하면 20cm 정도 모자라다. 그래서 처음에는 원작 팬으로부터 많은 원성을 샀다. 미스 캐스팅이라며 욕을 먹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야마다는 자신의 연기를 보여줬다. 그 결과 나처럼 야마다 타카유키를 잊고 우시지마만 머릿속에 남은 사람이 여럿이다. 그래서 결국 그가 주역을 맡은 '사채꾼 우시지마'는 드라마는 현재 시즌3까지 나왔고 극장판은 4편이 나왔다. 엄청난 영향력이 아닐 수 없다.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 무라니시 역

 

사채꾼 우시지마는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와 비슷하게 성적인 요소가 많은 작품이다. 하지만 사채꾼 우시지마에서 우시지마는 주변에 문란한 환경이 가득함에도 성욕이 없는 냉혈한으로 비친다. 감정이라는 게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차갑게 나온다. 가끔가다 빚쟁이들을 놀릴 때 웃는 모습을 제외하고는 웃는 모습도 거의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무라니시는 다르다. 무라니시는 과장된 표현을 사용하며 자신의 성욕을 마음껏 표출한다. 남자에게는 야망과 열정이 있어야 한다는 말은 들었지만 이렇게 야망이 있고 열정이 있는 사람은 보기 드물 정도로 무라니시는 매우 열정적인 사람이다. 우시지마와 다르게 모든 피가 끓어넘칠 것 같은 사람이다. 

 

이 드라마는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넷플릭스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시즌2 제작이 확정된 상태이다. 시즌2는 2021년에 방영될 예정이다. 개인적으로 무척 기대되는 작품이다.

 

 

 

 

 

 

 

 

 

태양의 노래 - 코지 역

 

최근에 본 두 작품이 너무 강렬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초창기 작품으로 준비했다. 사실 야마다 타카유키는 처음부터 센 인상의 배우가 아니었다. 처음에는 순애보적인 인상으로 유명세를 탔고 이 작품 또한 그의 순애보적인 측면을 잘 나타내는 작품이다.

 

태양의 노래뿐만 아니라 데뷔 초 그의 작품에서 그가 맡은 캐릭터는 대부분 순애보였다. 가장 유명한 게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그리고 '백야행' 등 순진한 눈을 가진 배우로 유명했었다. 물론 나이를 먹고 언제까지고 순진한 남자의 연기만 할 수는 없다. 그래도 나는 이때의 그의 모습을 좋아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요즘 강렬해진 그의 모습뿐만 아니라 순수한 눈빛을 가졌던 그의 데뷔 초도 기억해주었으면 한다.

 

 

 

야마다 타카유키는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최근에는 나이가 들면서 인상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인상이 강한 배우이기 때문에 다양한 캐릭터를 맡을 때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의 행보를 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는 걸 증명하고 있다. 오늘 소개한 작품 3개 모두 전혀 다른 캐릭터를 맡았고 그 캐릭터들 모두 그는 잘 소화해냈다. 사실 '용사 요시히코'에서 코믹 연기도 무척 재밌었으나... 더 이상 왓챠에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소개를 못했다. 아무튼 지금 당장은 무라니시 시즌2에 나올 그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사채꾼 우시지마' 어떤 책보다 강력한 동기부여 드라마 (왓챠 일드 추천)

 

'사채꾼 우시지마' 어떤 책보다 강력한 동기부여 드라마 (왓챠 일드 추천)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를 본 뒤 야마다 타카유키 배우의 지난 행보에 관심이 생겼다. 그는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나름 소화를 잘해 온 것 같다. 그런데 내가 관심 있었던 것은

film-bug.tistory.com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제목부터 마지막 화까지 강렬하다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제목부터 마지막 화까지 강렬하다

2019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지 일주일만에 시즌2를 제작하기로 한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그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이 일본드라마를 드디어 정주행했습니다. 1화를 트는

film-bu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