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쿠키 영상 해석)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에 대한 기대가 모두들 컸을 거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어벤저스 엔드게임이 끝나고 처음으로 나오는 시리즈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현재의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블랙위도우'가 개봉을 하지 못하는 만큼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가진 의미는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엔드게임과 개봉이 지연된 블랙위도우 사이의 간극을 메워야 하기 때문이다. 이미 이런 상황이 되기 전에 개봉한 영화이지만 이 영화는 그 간극을 충분히 메울 만큼 훌륭한 영화였다.

 

아래에서 영화의 정보를 살펴 보자

 

 

 

 

 

 

 

 

 

 

 

뒤틀린 줄거리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의 줄거리는 무척 간단하다. 물, 불, 흙, 바람의 원소로 구성된 빌런 엘리멘탈이 미스테리오 (제이크 질렌할 분)의 행성인 지구 -833을 파괴하고 스파이더맨(톰 홀랜드 분)이 사는 지구에 온 것이다. 그래서 물, 흙, 바람까지는 미스테리오가 이미 처리를 했지만 가장 강력한 불의 엘리멘탈을 처지 하기 위해 스파이더맨과 미스테리오가 힘을 합친다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영화를 보면 영화의 절반도 안 지났을 때 이미 불의 엘리멘탈을 퇴치한다. 그때부터 뭔가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아직 영화 시간은 많이 남았는데 빌런이 이미 죽었다? 뭐지? 그런데 피터는 갑자기 아이언맨의 유품이 자신보다는 미스테리오에게 어울릴 것이라며 그에게 선물로 준다. 그때 불길한 느낌이 최고조가 되며 비밀이 밝혀진다.

 

사실 미스테리오는 과학 기술을 통해 환영을 만들어 내 사람들 앞에서 영웅 행세를 하던 빌런이었다. 그의 영웅 행세를 도와주는 팀원들도 미스테리오 자신도 모두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에게 버림받은 사람들이었다. 즉, 이 영화는 CG로 점철된 빌런이 주가 아니라 아이언맨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차기 아이언맨인 스파이더맨의 싸움이 주를 이루는 영화였다. 그런 사람들에게 아이언맨의 유품을 건네주었으니 피터는 아이언맨을 위해서 반드시 그들과 싸워 이겨야 한다. 이 점에서 이 영화는 아이언맨의 추모에 대한 의미와 차기 아이언맨의 인수인계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후속편을 기다리게 만드는 결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마지막에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한다. 쿠키영상도 그랬지만 결말도 무척 신선했다. 기존의 히어로물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결말이었다. 미스테리오는 죽기 직전까지 그 악마의 재능을 살려서 피터를 곤혹스럽게 만든다. 스파이더맨이 시민들을 위협했다는 것과 자신은 그런 스파이더맨을 막다가 죽었다는 영상을 가짜로 만들어 이를 사람들에게 공개한다. 그러면서 스파이더맨의 정체는 피터 파커라고 이야기하고 숨을 거둔다.

 

 이를 보고 역시 마블이구나 싶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아이언맨' 1편을 보면 마지막에 토니 스타크가 자신이 아이언맨이라는 것을 숨기려다가 결국에 쿨하게 인정하는 것으로 결말을 맺는다. 아이언맨의 후계자라고 할 수 있는 스파이더맨도 자신의 정체가 드러나게 된다. 하지만 이번에는 아이언맨의 방식과는 다르게 타의에 의해 드러나게 된다. 아이언맨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도 그것을 모두 감당했듯이 스파이더맨은 자신의 정체가 밝혀지고 이를 어떻게 극복할지가 후속편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이 특종을 보고하며 스파이더맨을 마구 비난하는 J 조나 제임슨은 기존 스파이더맨 오리지널 시리즈에서도 J 조나 제임슨을 맡았던 J.K. 시몬스가 분했다. 나름 센스 있는 캐스팅이라고 생각했다.

 

 

 

 

 

 

 

 

깜찍한 쿠키영상

 

이번 스파이더맨은 모든 내용이 다 거짓말로 이루어져 있다. 환영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속여서 영화를 보는 내내 결말까지 사람들을 속인 미스테리오, 그리고 결말 이후에 쿠키 영상을 통해 지금까지 피터를 만난 닉 퓨리의 행동이 모두 거짓이었다는 걸 알려준다. 즉, 피터를 만나서 피터에게 명령을 내린 것은 닉 퓨리 본인이 아니라 캡틴 마블에 등장하는 스크럴족이었다. 변신이 특기인 종족답게 이번 편 내내 닉 퓨리(사무엘 잭슨 분)와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로 변신해 피터에게 명령을 내렸던 것이다. 아마 이번 콘셉트는 거짓말인가 보다...

 

그래도 이런 쿠키 영상은 미스테리오의 영상에 비하면 깜찍한 편이었다. 그리고 캡틴 마블과 닉 퓨리의 연관성을 드러내며 끝이 났기 때문에 이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 대부분 마블은 후속작에 대해서 쿠키영상으로 보여주는데 '블랙위도우'와 캡틴 마블이 어떤 관련이 있을 것인지 차기작이 기다려진다.

 

 

 

 

 

 

'바람이 분다' 전쟁 속에 피어난 꿈 이야기 (넷플릭스 일본 영화 추천)

 

'바람이 분다' 전쟁 속에 피어난 꿈 이야기 (넷플릭스 일본 영화 추천)

지금은 은퇴를 번복했지만 이 영화가 개봉할 당시에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은퇴작이라며 화제가 되었다. 그와 더불어 이 영화가 전쟁을 미화했다는 이야기도 화제가 되었다. 그런 이야기가 뜨거

film-bug.tistory.com

'위플래쉬' 드럼으로 다 때려 부수는 영화의 재개봉 (왓챠 영화 추천)

 

'위플래쉬' 드럼으로 다 때려 부수는 영화의 재개봉 (왓챠 영화 추천)

'위플래쉬'가 재개봉했다. 2015년 개봉을 한 이후 5년 만이다. 처음에 영화가 개봉했을 당시에는 감독이 유명한 영화도 아니었고 배우가 유명한 영화도 아니었기에 나는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film-bug.tistory.com